본문 바로가기

알뜰결혼식장,결혼준비정보

결혼비용 공개/결혼준비을 하고계시면 제 결혼비용을 공개하니 참조해보세요 ^^

사람향(homepak)

카페스

29

결혼비용 공개/결혼준비을 하고계시면 제 결혼비용을 공개하니 참조해보세요 ^^

 

인터넷 돌아다니다가 결혼하신어느분의 결혼비용 공개을하신분이 있어서

비슷한 예라면 도움이 될듯 해서요

아래 결혼비용 공개하신분은 교회결혼식을 하신분이네요 ~~

최대한 간소하게 한다고 이리 저리 말을 했었지만.. 준비를 하다보니까 또 그렇게 되
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ㅠ.ㅠ

대신 저희는 폐물에는 조금 신경을 덜 쓰기로 했어요.

악세서리, 가방 등에 별로 관심이 없어서요~

참고로.. 전 예식을 교회에서 해서.. 예식장 비는 무료에요^^*

 

0

우선 전체적인 스드메 페키지 결혼비용이에요^^*

여기서 추가로 들었던건.. 셀렉비 정도? 이건 선택사항이라서.. 그냥 뺏어요^^*

아. 그리고 친구들 축가비로 한 10만원 정도 들것 같아요^^*

허니문을 저희가 좀 무리했죠? ^^ 몰디브.. 신혼여행 아님 언제 가보겠어? 란 맘으로. .그냥 눈 딱감고 선택했어요^^*

신혼여행비로 준비할껀.. 수영복, 수중카메라장비, 기타 허니문 드레스 등 으로 해서 한 80만원 잡았구요.

각자 개인 경비로 해서 100만원씩 환전 ^^*

그리고 예물 예단비용 결혼비용입니다

저희는 다이아 안하고.. 저도 안받기로 했고. .

그냥 서로 커플링으로 하려구요. 참깨 다이아 같은걸루요^^*

손해 보는 것일지 모르나. 그냥 최대한 줄이기로 맘 먹었어요~ ^^*

예단이불도 그냥 시댁어른들이 하시겠따고 하네요..

그래서 예단비에 합쳐서 돈으로 그냥 보내기로 했습니다 ^^*

주방 가구들은. 요런 정도로 알아봤어요^^

근데 이건.. 친구들에게 부탁하려고 해요~ 그래서 제 돈에서는 조금 빠질 듯(?)^^*

저희 침구 세트랑 손님용 이불은 그냥 저렴하게결혼비용을 구매하려 해요^^*

요 정도로~ ^^*

서로에 대한 한복, 양가 어른들 공동으로 결혼비용을 하기로 했어요~ ^^*

신랑 친척 분에게 해서~ 저렴. 한건 아니지만. 잘 마추었어요^^

가구는 제가 알아본 것들이에요.

오피스텔 형이라서 왠만한건 다 있어서..

전 침대에 포커스를 마추었고. 나머지는 저렴하게 하려고 합니다 ^^*

TV, 전기밥솥, 전자렌지, 청소기 등만 사면 될듯 해요^^*

조금 여기서 줄은듯 ^^;

이리하여 총 액수는 집 마련금 빼고 34,300,000원 이구요^^*

총 금액 34,300,000원

신부 부담액 22,600,000원

신랑 부담액 1,800,000원( + 집 마련금)

공동 9,900,000원

이렇게 되네요^^*

제 부담금만 보면 27,550,000원이에요 ^^*

도움이 되셨는지 몰겠어요^^

저도 많은 도움 받을께요^^*

제가 비싸게 한건지 싸게 한건지.. 아직 감은 잘 안잡히지만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