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결혼식장,결혼준비정보

▩ [웨딩홀]웨딩홀 예약 이렇게 진행하자~~

 

▩ [웨딩홀]
웨딩홀 예약 이렇게 진행하자~~


나에게 맞아떨어짐은 물론 시간과 비용절감까지 노릴 수 있는 업체선정 어드바이스를 준비했다.
웨딩준비의 시작인 컨설팅에서부터 스튜디오, 웨딩드레스, 헤어&메이크업, 웨딩홀에 이르기까지. 평생 기억에 남는 결혼식을 위해 실패하지 않는‘웨딩업체 선택 가이드 A-Z’를 소개한다.

예식 날짜 매칭

예식장 선택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예약시점. 아무리 좋은 조건을 가진 예식홀이라도 신랑 신부가 원하는 날짜에 예식을 진행할 수 없다면 그야말로 그림의 떡이 되는 셈이다. 예식 날짜를 결정할 때는 양가 어른들과 당사자의 스케줄을 고려해 가능한 날짜를 몇 개 더 정하는것이 예식홀의 선택 폭을 넓히는 방법이다. 하객들의 편의를 고려해 명절이나 국경일은 피하는 것이 기본.


예상하객수 미리 산출

예식홀을 결정할 때는 사전에 예상하객수를 미리 산출해 두는 것이 좋다. 홀의 좌석수나 피로연음식의 양을 정하는 자료가 되기 때문. 예식홀의 분위기나 가격대가 마음에 든다고 무턱대고 계약을 했다가는 방문한 하객을 모두 수용할수 없거나 예식장에서 요구하는 보증인원수에 미치지 못해 경제적으로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한다.


교통이 편리한지 확인

일반적으로 예식홀의 위치는 양가의 중간이나 교통이 편한 곳으로 결정한다. 만약 양가 중 한쪽이 지방에서 오거나 지방으로 내려가야 하는경우라 면역에서 가까운 곳으로 정하는 것이 좋다. 대중교통편을 확인한 후에는 버스 정류장이나 지하철에서 예식홀까지 직접 걸어본 뒤 실제로 걸을 만한 거리에 있는지 얼마나 걸리는지 등을 확인한다.

 

 

 [웨딩홀] [웨딩홀]웨딩홀 예약 이렇게 ㄱ웨딩홀 예약 이렇게

 

 


피로연인원수 책정

추후 결혼식에 대한 평가는 대부분 피로연 음식으로 결정된다. 그만큼 예식홀 선택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 가능하다면 사전 양해를 구하고 예식이 있는 시간에 방문해 직접 먹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 뒤 지적할 부분이나 요구사항들을 구체적으로 언급하면 보다 나은 피로 연음식을 세팅할 수 있을 것이다.

피로연 음식은 예상보다 30명 정도 적게 책정하는 것이 좋다. 보통 예식장에는‘지불 보증인원’이라고 하여 일정 인원에 대한 음식값을 지불하게 되어 있다. 이 음식 값은 예상보다 하객의 수가 적더라도 지불하게 되어 있으므로 당초 예상 인원보다 적게 계약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한다.


 [웨딩홀]웨딩홀 예약 이렇게 1

 

신부 대기실 확인


신부 대기실은 예식 전신부가 하객들과 처음으로 인사하고 기념사진 등을 촬영하는 장소이다.그렇기 때문에 전체적인 분위기나 인테리어는 예식홀 못지않게 중요하다.
 

계약 내용은 반드시 문서화

예식홀을 둘러보다 보면 웨딩드레스나 턱시도,사진 등 옵션사항을 추가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럴 때는 옵션 항목을 상세히 살피고 꼭 필요한 사항인지, 예산에는 맞는지 충분히 고려한 뒤 결정한다.
웨딩드레스나 턱시도는 계약 전에 미리 상품의 수준을 확인해 정당한 가격인지 확인하고 이밖에 식장 사용료의 유무,식장 사용 시 특전, 물방울이나 드라이아이스등 이벤트 가능 여부에 대한 내용도 분명히 확인한다.

이 모든 사항은 구두가 아닌 친필로 계약서에 직접 명시하는 것이 안전하다. 식이 끝난 후에 구두로 약속한 사항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문제를 제기해 봐도 소용없다.손해배상은 계약서에 명시된 사항에만 해당된다는 것을 명심하자.

 

사진출처: 무료결혼식지원센타 후원웨딩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