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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을 피해가는 영악스런 결혼준비 요령/결혼준비상세목록

함정을 피해가는 영악스런 결혼준비 요령/결혼준비상세목록

 

1. 결혼의 특징
- 처음하는 결혼이기 때문에 경험이 없다
- 사용해보지 않은 품목이기 때문에 지식이 없다
- 평생에 한번하는 결혼이므로 조금의 차질도 용납되지 않는다
- 단기간에 많은 자금을 집중적으로 지출한다
- 결혼식은 신랑신부에게 잊혀지지 않는 추억이 되어야 한다


2. 일부 웨딩 관련 업체의 문제점
- 신랑신부는 또 올 손님이 아니기 때문에 바가지를 쓸 수 있다
- 결혼식 날은 좋은 날이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항의를 하지 않는다
- 신랑신부가 잘 모르기 때문에 장난을 쳐도 알아채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 웨딩품목은 공산품이 아니기 때문에 가격이 정해져 있지 않다
- 예식은 길일과 특정 골드타임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횡포를 부릴 수 있다

 

 

 



3. 결혼준비를 시작하는 시점에서의 주의 사항
- 결혼 관련 정보
. 많은 정보를 모으되 정보의 홍수에 빠져서는 안된다
. 업체 홈페이지에서는 좋은 말만 하므로 모두를 믿기는 어렵다
. 웨딩까페에서도 업체가 의도적으로 유도하는 경우가 많다
. 주위에서 최근에 결혼한 친구나 가족에게 정보를 얻는 것도 중요하다

- 계획성 있는 예산산출
. 사용 가능한 예산을 먼저 확정해야 한다
. 본인 준비 금액, 가족 도움, 친구 선물 등으로 세분해서 계획을 만든다
. 준비된 금액을 결혼식, 신혼여행, 혼수, 예단 등으로 크게 구분한다.
. 각 구분별로 품목별 세부예산을 미리 정한다.
. 1차적으로 희망하는 브랜드를 정해 예산을 점검해 본다.
. 비용의 차이를 품목별로 덜 중요한 순서부터 조정하여 확정한다.
. 예산산출표를 항상 지참하고 결혼준비 과정에서 증감을 체크한다.
. 몇 곳을 비교하고 동일한 조건이라면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한다.

- 차질없는 일정 계획
. 예산산출표를 놓고 언제 준비할 것인지를 먼저 계획해야 한다.
. 준비의 순서를 정해야 한다.
. 웨딩홀, 허니문 등은 빨리 예약할 수록 좋다.
. 웨딩품목은 꼭 맘에 드는 품목이 있을 때는 서두르되 신상품을 원할 때는 미룬다.
. 혼수는 살림집을 장만한 후 집 구조나 규모에 맞춰 준비해야 한다.
. 예식 준비는 되도록 일찍 마치고 여유있게 두사람의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 최소한 1달 전까지는 결혼준비를 마치고 어른들께 인사를 다녀야 한다.


4. 잘못 알고 있는 상식
- 길일에는 예식장 예약하기가 어렵다
. 유명예식장의 골드타임에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 그러나 아무리 유명한 예식장이라도 매 타임 예약이 있는 것은 아니다.
. 서울에만도 500개 이상의 예식 장소가 있다.
. 예식장 예약실에서는 조건을 좋게 하기 위해 예약이 많은 척 하는 경우가 있다.

- 싫어도 예식장의 웨딩품목을 이용하는 것이 문제가 없다.
. 웨딩드레스 등 결혼품목을 예식장에서 강요하는 것은 불법이다.
. 옵션품목을 이용하지 않아도 피로연만 이용한다면 문제가 없다.
. 예식장의 웨딩품목은 경쟁 상대가 없어 품질이 나쁜 경우가 많다.
. 웨딩업체가 예식장에 납부하는 보증금이 높아 가격 대비 품질이 좋을 수 없다.

- 허니문은 늦게 예약해도 문제가 없다.
. 아무 지역, 아무 리조트를 선택한다면 문제는 없다.
. 그러나 본인에게 맞는 좋은 지역, 좋은 리조트, 좋은 객실을 원한다면 예약자
우선으로 배정되므로 최대한 빨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 진행 도중에 지역이나 리조트를 바꿔도 되므로 예약은 빠를 수록 좋다.

- 허니문은 유명한 지역이 좋다.
. 유명하다 보면 수요가 초과되어 진행상 문제가 될 수 있다.
. 본인의 취향에 맞지 않아 지루하거나, 정신없이 보낼 수 있다.
- 웨딩품목은 많이 알려진 것이 좋은 것이다.
. 물론 비싸다면 싼 것에 비해 다소 좋을 수는 있다.
. 그러나 돈 주고 연예인 마케팅을 통해 유명세를 타는 곳이 좋다고만 할 수는 없다.
. 객관적으로 직접 살펴보고 결정을 해야 한다.
- 강남이 아현동보다 많이 비싸다.
. 물론 임대료, 광고비, 인테리어 투자비 등을 감안한다면 다소 비싸다.
. 그러나 많은 업체의 경쟁으로 인해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다.
. 일부 유명한 업체를 제외한다면 타 지역과 차이가 없다.

- 혼수는 인터넷을 통해 최저가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
. 일반적인 상품은 옥션 등을 통해 구입하는 것이 저렴하다.
. 그러나 혼수 상품은 전문품이고 실제로 살펴보고 따져 봐야 한다.
. 그리고 혼수는 단품이 아니라 많은 품목이기 때문에 합계 금액 할인을 받을수 있다.
. 최저가 사이트는 일부 품목에서 미끼 상품으로 걸고 나머지에서 폭리를 취한다.

- 백화점의 상품이 품질이 좋다.
. 어느 곳이든 제조사가 같다면 품질은 동일하다.
. 백화점 수수료, 인건비, 부대 비용 등으로 가격이 높을 수 밖에 없다.
. A/S는 제조사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백화점이라고 A/S가 잘되는 것은 아니다.

- 웨딩컨설팅을 통하면 가격이 비싸진다.
. 웨딩컨설팅은 다수의 결혼예정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특별가격을 적용받는다.
. 전문가인 웨딩플래너가 동반하므로 웨딩업체에서 불리하게 대우할 수 없다.
. 대형 웨딩컨설팅 회사는 웨딩업체에 대한 영향력이 크므로 가격과 서비스, 품질 면에서 웨딩업체

최고의 대우를 받는다.


5. 결혼 예산 절감 방법
- 사전에 계획을 세워 꼼꼼이 진행한다.
- 유명한 것만 찾지 말고 잘 알려지지 않아도 품질 좋고 경제적인 것을 찾는다.
- 전시회 등을 통하면 이득을 얻을 수 있다.
- 단체 구매를 통해 최대한의 할인폭을 받는다.
- 환상을 버리고 현실적인 마인드로 냉철하게 생각하고 준비한다.
- 표시된 가격만 보지 말고 품질, 조건, 배송, 서비스 품목 등을 종합적으로 살핀다.
- 잘 모르기 때문에 계약 과정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계약전에 웨딩플래너와 상의한다.
- 양가 부모님을 설득하여 형식적인 겉치레에 비용을 들이지 않는다.

6. 웨딩컨설팅
- 웨딩업체에 대한 경쟁력
. 전체의 웨딩업체 중에서 가격, 품질, 서비스 면에서 경쟁력 있는 업체를 선별
. 겉모습이나 유명세 보다는 실제적으로 결혼 과정에서의 만족도를 기준
. 다수의 결혼예정자를 대상으로 함으로써 단체 할인 가격 적용
. 웨딩업체의 광고, 마케팅, 영업, 관리 등에 대한 비용 절감에 따른 가격 인하

- 결혼준비의 편리성
. 결혼예정자의 조건과 취향에 맞춰 웨딩업체 복수를 비교하여 선택
. 웨딩플래너가 동반하여 업체, 품목별 장단점 설명 및 코디네이션
. 일정에 맞춰 웨딩플래너가 결혼준비 체크 및 어드바이스

- 만족스런 결혼식
. 전문적인 준비와 점검으로 차질없는 예식 진행
. 감동있는 예식을 위한 이벤트 실시
. 지나치기 쉬운 세심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