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오늘의 핫이슈

아웃사이더 고백 “父 청력상실, 형 밤업소 일.. 조울증 앓았었다”


"아웃사이더"가 고백해 화제가 되고있네요.

아웃사이더, 외톨이, 아웃사이더 외톨이, 아웃사이더 고백, 아웃사이더 가족


속사포 랩으로 인기몰이중인 아웃사이더가 파란만장한 가족사를 공개했다.

아웃사이더는 지난 6월 발표한 정규 2집 타이틀곡 ‘외톨이’의 현란한 속사포랩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아웃사이더는 15일 오후 9시 방송된 'tvN E News‘에서 빠른 랩과 화려한 퍼포먼스에 가려져 있던 안타까운 가족사를 공개했다.

그는 “클래식 음악을 하신 아버지의 한쪽 귀에 갑작스럽게 난청이 왔고, 청력을 아예 상실하셨다”고 밝히면서 재즈 피아니스트였던 형이 밤업소 반주를 해 자신을 보살펴 오는 등 가족의 희생과 가슴 아팠던 과거를 털어놓았다.

그는 이어 “타이틀곡 ‘외톨이’가 본인의 경험담과도 같다”며 “혼자서 정수기에서 물 떠다가 먹으면서 그렇게 1년 대학생활을 했다. 정말 외톨이같이 혼자 생각하는 것들을 그려내는 게 자연스러워진 것”이라고 힘들었던 시간을 돌아보기도.

한편 조울증을 앓고 있다는 소문에 대해서도 “앞장서서 친구들과 어울리다가도 갑자기 사라진다거나 짜증을 내고 눈물을 흘리는 시간들이 길었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아웃사이더는 데뷔 초 ‘리듬과 라임이 없는 단순히 빠른 랩만을 구사한다’는 비난을 받은 부분에 대해 “천천히 랩을 하면 마치 벌거벗은 느낌”이라며 “내 단점들과 내 모든 것이 적나라하게 보여지는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두려움을 빠른 랩을 통해 감추고 싶어 하는 거죠. 나약한 남자에요”라고 자신만의 생각을 밝혔다.

아웃사이더, 외톨이, 아웃사이더 외톨이, 아웃사이더 고백, 아웃사이더 가족


키워드: 아웃사이더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