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웨딩드레스 샆//신부님이 웨딩드레스 샵에 가서 특별대우 받는 방법


컨설팅에 따라 업체 혜택이 다 다른 건 아시죠?
 
업체혜택은 컨설팅마다 다릅니다.똑 같은 드레스샵이라도 컨설팅마다 다르므로 잘 알아보셔야합니다.드레스샵마다 미움받는 컨설팅과 환영받는 컨설팅이 따로 있으니까요. 대체적으로 워킹보다는 컨설팅회사를 통해서 웨딩드레스 결정하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워킹만큼 혹은 워킹보다 좋은 품질의 드레스를 보장받고 있다는 것을 확신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신부님이 드레스 샵에 가서 특별대우 받는 방법
 
드레스는 디자이너가 만드는 겁니다. 의상 디자인이든 광고 디자인이든 이 계통에 있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1. 자존심이 무척 강하다는 것입니다. 돈 보다는 디자이너에 대한 칭찬이 훨씬 효과적이죠.예를 들어 드레스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이건 별론데 뭐 딴 드레스 없어요_ 이렇게 말하는 신부와"드레스 너무 마음에 들어요, 다른 집 드레스하고는 정말 다른 것 같아요. 실장님 너무 예쁜데 한 벌 더 입어 볼수 있나요??" 이렇게 예기하는 것은 천지차이의 결과를 만듭니다 디자이너의 속성이 바로 자존심이니까요.

2. 드레스샵을 어머니와 함께 가면 다릅니다. 일단 연세도 있으시고 어머님과 함께 다니는 분들은 시간적으로 빨리 결정할 때가 되었다는 뜻이니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어머님은 전주잖아요.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고 열심히 신부님을 모십니다. 이 시장에서도 어른은 늘 대우받으십니다.

3. 어떤 드레스샵이든 신부님에게 꼭 물어보는 말이 있습니다."신부님 드레스 입어보셨어요?"라고 반드시 물어보죠. 신부님이 어느 정도의 드레스를 찾는지, 예산은 어떤지를 알기 위해서죠 이렇게 물으면 보통 "처음이예요." 이렇게 말씀들 하시는데 이러지 마시고 "네, 2-3군데 입어봤어요"라고 말씀하세요. 그러면 갑자기 드레스샵 입장에서는 경쟁관계에 놓이니까. 훨씬 더 신경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친구가 드레스샵을 하는데요" 이런식은 매우 역반응. 열심히 노력을 해도 보통 아는 드레스샵으로 가는 경우가 대부분 이니까요. 신경도 쓰지 않습니다.
 
 
본식드레스와 야촬드레스는 선택법이 달라요
 
디자인으로 보면 본식드레스는 목선과 어깨라인 즉 네크라인의 중요도가 굉장히 높아요. 신부대기실에서 만나는 신부의 첫 인 상이 메이크업, 헤어와 드레스의 네크라인이거든요. 그 다음에는 뒷트레인과 베일이 중요해요. 뒷트레인이 슬림하면 베일은 4m 길이의 화려한 롱베일을 하는게 좋고, 뒷트레인이 코사지나 레이어드 혹은 비드 장식으로 화려하고 충분히 길다면 베일은 비교적 차분한 걸로 해도 좋아요.

요약하자면
1. 넥크라인에 포인트를 주시고
2. 하체라인은 비교적 심플하게
3. 뒷트레인과 베일을 화려하게 입어요.

물론 드레스는 그림 보고 고르면 몰라요. 꼭 입어 보야햐 합니다. 이에 반해 야촬 드레스는 라인과 모티브가 중요해요. 사진으로 보이는 드레스와 눈으로 보이는 드레스는 조금 달라요. 야촬 드레스는 사진을 위한 드레스이니 까. 조금 파격적으로 드러내는 것도 좋아요. 비교적 유명한 스튜디오에서는 대부분 풍성한 드레스보다는 드레스 선이 잘 정리 된 심플한 드레스를 선호하죠. 또한 본식 드레스는 고급스러운 자잘한 디테일이 좋지만, 야촬 드레스는 굵직한 디테일이 좋아 요. 사진에 확실하게 나오거든요. 촬영용 칼라 드레스는 너무 색깔이 강한 드레스는 피하시고요.

[출처] 무료결혼식지원센타   http://cafe.naver.com/mariawed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