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결혼준비 정보

나에게 어울리는 웨딩드레스 고르는 TIP

나에게 어울리는 웨딩드레스 고르는 TIP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 쯤은
결혼과 상관없이 순백의 웨딩드레스를 떠오려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평생에 한번, 가장 중요한 순간에 나를 빛나게 해줄...
마치 천사의 하얀 날개와 같이
그저 걸치는 것 자체로도 무한한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을 것만 같은
마법의 옷으로 느껴지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가 아닐까.

하지만 잡히지 않는 상상과 기대만으로 드레스를 고르는 것 보다는
현실로 돌아와 다양한 컨디션을 체크해서 이에 가장 적합한 드레스를 찾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드레스를 고를 때는
체형, 신랑과의 밸런스, 이미지, 계절적 분위기, 식장 컨디션, 집안 분위기 등
다양한 요소들을 참고해야 한다.

 

 

★체형
-키가 크고 마른 신부
: 네크라인이 깊이 파이지 않은 것을 선택한다. 단순한 디자인보다 가슴이나 목부분에 포인트를 주어 장식이 많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키가 크고 뚱뚱한 신부
: 오프네크라인으로 어깨라인을 강조하여 시원한 이미지를 보여주도록 한다. 복잡한 디자인보다는 단순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상반신은 타이트한 디자인과 허리선이 낮은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키가 작고 마른 신부
: 화려한 장식보다 심플한 디자인에 로맨틱한 포인트를 주어 귀여운 이미지를 주는 것이 좋다. 키를 작아보이게하는 긴드레스나 긴베일은 피하고 가슴이 빈약하면 레이스나 꽃으로 볼륨을 주는 것도 좋다.
-키가 작고 통통한 신부
: 목과 어깨선이 드러나도록 웨딩드레스의 네크라인을 깊게 파서 날씬한 이미지를 만든다. 스커트폭이 넓은 드레스는 피하며, 허리선은 약간 높게해 흘러내리도록 하면 다리가 길어보이게하는 효과가있다.
-어깨 넓은 신부
: 어깨선이 좁아보이도록 어깨밑에서 볼륨감을 주면 효과적. 가슴이 큰 신부가 가슴부분을 드러내면 더욱 그 부분이 확대되어보이므로 그 부분을 가려 축소되어 보이는 효과를 주도록 한다.
목이 가늘고 긴 신부는 긴 목을 감추기위해서 하이네크라인을 입으면 세로선을 절개해주기때문에 짧아보이는 효과가있다.

 
-어깨가 좁아 왜소해보이는 신부
: 어깨가 빈약한 경우는 화려한 장식으로 어깨를 강조한 스타일이 잘어울린다. 어깨가 좁으면 쳐진 경우가 많은데 이런 신부는 일자형 네트라인 소매가 연결되어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는 것이 좋다.
-목이 짧은 신부
: 하이네크라인과 홀더네크라인은 피하고 깊게 패인 V자형, 라운드네크라인과 브이네크라인, 스퀘어네크라인으로 시원스럽게 노출해 주는것이 좋다. 그리고 등부분도 약간 파주면 뒷목이 길어보인다.
-허리 굵은 신부
: 아무 장식없이 허리에 피트되는 스타일은 피하는게 좋고 보디부분과 스커트의 라인이 허리선보다 조금 올라가고 허리에 포인트 장식을 달아 굵은허리를 커버하도록한다. 재킷을 입는 드레스와 엠파이어스타일 드레스, 타이트라인 드레스에 풍성한느낌이나도록 트레인이나 뒷장식을 달아도 허리가날씬해보인다.

★계절적 분위기
봄이나 여름에는 화사하고 시원한 느낌의 얇은 소재로 튤, 타프타실크, 쉬폰실크, 오간자,

그리고 조금 두꺼운 소재로는 얇은 수직 등이 무난하며
가을이나 겨울에는 아이보리톤의 공단, 자가드, 미카도, 케이컬 레이스 같은 소재로 된 드레스를 입으면
한층 우아하고 고급스럽게 보인다.
그러나 소재가 두꺼워진 만큼 지나치게 장식이 많은 디자인은 자칫 신부가 무거워 보일 수 있으니
부분적으로 모티브를 이용하여 장식을 하거나
골드톤의 비즈 장식을 더하여 고급스럽게 보이도록 연출하는게 좋다.

 

 

 

 

 

 

 

★식장 컨디션
-예식홀의 인테리어 및 구조에 따라
: 홀의 컨셉이 중세풍일 경우 화려한 포인트의 드레스로 조화가 되게 하고
모던하고 깨끗한 인테리어라면 세련되고 심플한 분위기로 코디한다.
신랑신부가 걸어나가는 버진로드가 짧은데 드레스의 트레인이 너무 길면 보기에 부담스러우므로
버진로드의 길이도 참고하여 드레스의 트레인 스타일과 맞춰보고
아담한 홀에서는 드레스의 포인트가 너무 화려하면 자칫 과해보일 수 있으므로
홀의 규모에 따라 드레스의 화려함의 정도를 조율한다.


-예식홀의 종류에 따라
: 일반 예식홀의 경우 홀의 컨디션에 맞게 조율하고
호텔 예식의 경우 조명과 생화 장식이 화려한 편이므로
비즈 장식보다는 원단을 포인트로 한 고급스럽고 깨끗한 분위기의 드레스가 좋다.
드레스의 폭은 너무 넓지 않은 것이 좋고 트레인에 포인트를 주어 뒷 라인을 강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성당이나 교회 예식은 장식감이 예식홀에 비해 깨끗한 편이므로
신부가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화려한 느낌의 드레스를 고르는 것이 좋다.
고를 때는 지나치게 화려해 보일 수 있는 드레스도 성당이나 교회에서는 화사한 정도로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노출이 지나친 드레스는 삼가고 단상의 높이를 감안하여 트레인의 스타일을 조정한다.
야외 예식의 경우는 무엇보다도 밝고 화사함이 포인트이다.
러블리하고 발랄한 느낌의 드레스가 어울리고
멀리서 보아도 빛을 발할 수 있는 비즈 장식이나 하늘하늘한 쉬폰 느낌의 소재도 화사함을 표현하기에 좋다.

드레스를 고를 때는 이러한 다양한 요소들을 감안하여 고르되
기본적으로 다양한 스타일에 능통한 웨딩플래너들과 드레스를 추천해주는 드레스샵 직원분들의 안목을 참고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입고 싶은 드레스와 내 체형과 분위기에 어울리는 드레스는 또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조율해 골라야 가장 만족스러운 드레스를 선택할 수 있다.